유산상속 날 유괴사건이 일어난다면, 당신의 선택은?
유산상속 날 유괴사건이 벌어진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유상산속 날 벌어진 유괴라는 비극저기 상황 속에서 한 가족의 민낯을 밝히는 영화 <멀리가지마라>가 개봉을 앞뒀다.
영화 <멀리가지마라>는 아버지 임종을 앞두고 모인 가족들이 유산 분배에 불만을 터트리고 있을 때, 아이를 살리고 싶으면 20억을 준비하라는 유괴범의 협박전화가 걸려오면서 점잖았던 한 가족의 민낯을 까발리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개봉 준비를 미친 <멀리가지마라>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아버지 임종을 앞둔 형제들이 거실에 모여 공증인이 전하는 유언을 듣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어둠 속에서 슬픔에 빠진 가족들의 모습도 잠시, 기괴한 목소리로 음성이 변조된 수상한 인물의 전화가 걸려오고, 이어지는 '내 아이가 유괴됐다'는 카피가 앞으로의 이야기에 호기심을 자극한다.
20억 유산분배가 이뤄지던 날에 정확히 20억을 요구하는 유괴범의 전화를 받게 된 기막힌 상황 속에서 조카를 살리려면 자신의 상속분을 내놓아야 하는 처지가 되자 언성을 높이며 점점 본심을 드러내는 가족들, 결국 몸싸움까지 벌이는 막장으로 치닫는다. 마치 연극 무대를 보는 듯한 장면의 구성과 조명, 인물에 더욱 집중하게 하는 카메라 워킹은 <멀리가지마라>만의 독특한 색깔을 드러낸다.
함께 공개된 <멀리가지마라>의 포스터는 티저 예고편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영화 속 결정적 한 장면을 담은 이 포스터는 환한 대낮에 훤히 오픈 돼있는 야외계단에서 공구를 휘두르고 있는 한 남성의 모습을 멀리서 지켜보는 듯한 구도, '유산 상속의 날, 내 아이가 사라졌다'는 카피, 핏자국을 연상시키는 효과가 더해져 이 남성은 누구인지, 누구에게 공구를 휘두르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영화 <멀리가지마라>는 3월 개봉 예정이다.
<멀리가지마라> 영화 정보
제목 멀리가지마라
장르 K-가족 막장극, 블랙 코미디
감독 박현용
출연 손병호, 손진환, 박명신, 이경성, 최재섭 등
제작 ㈜파노라마이엔티, 영화사 야경꾼
배급 ㈜영화사 오원
러닝타임 75분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1년 3월 예정
iuzzib@daum.net (오타 및 기사 제보)
※저작권자 ⓒ무비부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