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더 우먼 1984> 전편과 어떻게 다를까

무비 스토리

by 무비부비 2020. 12. 9. 07:00

본문

728x90

 

영화 <원더 우먼 1984> 스틸

영화 <원더 우먼 1984>가 돌아온다. 전편보다 더욱 강한 모습으로, 오랜 기다림 끝에 12월 23일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원더 우먼 1984>는 전편과 어떻게, 얼마나 달라졌을까. 최근 북미에서 최초 시사회가 진행됐고, 전편에 업그레이된 모습으로 호평이 이어져 관심이 뜨겁다.

 

# 액션

<원더 우먼 1984>는 원더 우먼의 황금 수트인 골든 아머를 비롯해 투명 제트기 등 새로운 아이템으로 무장했다. 전편을 능가하는 액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패티 젠킨스 감독은 이번 영화를 촬영할 때 액션의 목표치를 최대한 높게 잡았다. 다음은 패티 젠킨스 감독의 이야기다.

 

"실제로 캐릭터들이 구현할 만한 액션들을 보여주고 싶어서 목표를 높게 잡았다예를 들면고속도로 트럭 액션 장면에서 실제로 트럭을 뒤집었다관객들이 스펙터클한 액션 속으로 빠져들 것이다."

 

원더 우먼만의 파워를 최대치로 보여주는 동시에 원더 우먼만의 액션 스타일을 완성했다갤 가돗은 "촬영이 시작될 때 우린 1000%를 보여줘야 했다캐릭터로서 장면에 완벽하게 몰입하기 위해 항상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강력한 트레이닝을 받았고 특히 와이어 액션을 원더 우먼만의 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해서 <태양의 서커스>를 보며 연구했고 우아하면서도 파워풀한 동작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황금 수트

 

영화 <원더 우먼 1984> 스틸

영화에 등장하는 황금 수트는 DC 그래픽노블 [킹덤 컴]에서 알렉스 로스가 만들어낸 상징적인 디자인에 영감을 받았다. 젠킨스 감독은 "멋지지 않나. 알렉스 로스가 만들어낸 황금 수트를 포스터로 갖고 있었다. 그리고 잭 스나이더의 코스튬도 멋있었지만 원더 우먼에게 새로운 수트를 입히고 싶었다. 더 멋진 버전의 원더 우먼 같다"고 소감을 드러냈다. 

 

또 갤 가돗은 다음과 같이 황금 수트에 대해 말했다.

 

"알렉스 로스의 코믹북에서부터 나온 정말 상징적인 수트이다. 그리고 내가 그 수트를 입고 영화를 통해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라 생각했다. 그 수트는 원더 우먼의 여정과 발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움을 한꺼번에 보여줘야 했기 때문에 완성하는데 매우 오랜 기간이 걸렸다. 결과물에 매우 만족하고 팬들도 좋아해줬으면 좋겠다."

 

빌런

 

영화 <원더 우먼 1984> 스틸

<원더 우먼 1984>에는 두 명의 빌런이 등장한다. 젠킨스 감독은 "속편의 악당은 당연히 치타로 생각했다"고 밝혔다. 바바라는 보석학자이며 지질학자이고 동물학자로 다이애나에 대한 심한 열등감으로 치타라는 빌런으로 변신해 원더 우먼과 맞선다. 혼돈의 시대, 인간의 탐욕에 대한 상징과도 같다.

 

또 다른 빌런인 맥스 로드는 1980년대 특정한 문화적 정체성을 대변한다. 무슨 수를 써서도 성공해야 하고 이겨야 한다는, 외적인 성공의 잣대로 우리의 가치를 가늠하며 물질적인 풍요를 추구하는 시대상을 보여주는 인물이다. 다른 시대이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들의 소셜 미디어를 보면서 타인이 누리는 것을 원하고 있는 현대를 투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풍요의 상징 80년대

 

영화 <원더 우먼 1984> 스틸

<원더 우먼 1984>는 문화, 경제 모든 면에서 풍요로운 1984년도 특유의 패션과 분위기 등 화려한 시대상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원더 우먼 자체가 80년대에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1편부터 1980년대를 염두한 젠킨스 감독의 의도이기도 했다. 갤 가돗 역시 이 의견에 동의하며 "80년대는 모든 것이 가장 풍요롭고 아름다웠던 시대로 시각적으로든 영화를 위한 음악 선택면에서 80년대는 매우 의미 있는 시대라고 할 수 있고, 감독님의 그런 아이디어가 좋았다"고 말했다. 

 

크리스 파인은 "70년대 말에 카터 대통령이 외국 석유에 대한 의존과 미국의 부채 위기에 대한 유명한 연설을 했다. 이후 레이건 대통령 취임하고는 '언덕 위의 빛나는 도시'를 고취시켰다. 80년대는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의 정점, 미국의 헤게모니처럼 보인다. 이 영화는 '어떤 대가를 치렀나'를 묻는다"는 의미심장한 포인트를 짚었다.

 

 

희망 

 

영화 <원더 우먼 1984> 스틸

<원더 우먼 1984>는 현재 전 세계에 가장 필요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북미 최초 시사 반응에서도 이 같은 메시지가 언급될 정도였다. 갤 가돗은 "원더 우먼은 수퍼 파워가 있지만, 인간의 심장을 갖고 있는 캐릭터로 사랑과 감성, 연민이 가득하다"며 원더 우먼만의 인류에 대한 감정을 강조했다.

 

코로나19에도 개봉 감행…<원더 우먼 1984> 미리보는 북미 반응

코로나19가 악화되면서 또 다시 국내 극장가가 얼어붙고 있다.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 극장 역시 오후 9시 이후 영업을 할 수 없게됐다. 이런 상황에서도 개봉을 감행하는 작

movie-boobi.tistory.com

 <원더 우먼 1984>는 놀라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시대인 1984년을 배경으로 새로운 적과 만난 원더 우먼의 새로운 활약을 그린다. 인류에 대한 믿음과 정의로움으로 가득한 원더 우먼 캐릭터 특징처럼 올바른 힘과 용기에 대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작금에 걸맞은, 세상이 기다리고 원하는 진정한 히어로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12월 23일 개봉 예정이다.

 

 

김종관 감독은 왜 <조제>였을까

영화 <조제>는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리메이크 한 작품이다. 리메이크 된 작품은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 조제(한지만)와 영석(남주혁_이 함께한 

movie-boobi.tistory.com

 

국내 막작드라마 넷플릭스 진출? <위기의 여자> 넷플릭스 제작 확정

국내 막장드라마 이야기가 넷플릭스에서도 통할까. 최고의 막장드라마 작가가 막장드라마 속에 갇히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넷플릭스에서 제작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위기의 여자>(Queen of 

movie-boobi.tistory.com

 

iuzzib@daum.net (오타 및 기사 제보)

※저작권자무비부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