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78회 골든 글로브 4개 부문 노미네이트 된 <노매드랜드>

영화 뉴스

by 무비부비 2021. 2. 4. 19:11

본문

728x90

 

<노매드랜드> 스틸

영화 <노매드랜드>가 20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4개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2021년 주목할 영화로 떠올랐다.

 

영화 <노매드랜드>는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제45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 제55회 전미 비평가협회 4관왕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 및 시상식을 휩쓸었다. 이어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각본상까지 주요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관심을 받고있다.

 

<노매드랜드>는 한 기업 도시가 경제적으로 붕괴한 후 그곳에 살던 여성 펀이 평범한 보통의 삶을 뒤로하고 홀로 밴을 타고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전 세계 언론과 평단을 사로잡은 클로이 자오 감독의 영화다.

 

 

 

 

 

클로이 자오 감독

이 영화는 여성 감독으로는 10년 만에 통상 2번째로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연출을 맡은 클로이 자오 감독은 2021년 마블 최고 화제작 <이터널스> 연출을 맡으며 할리우드가 가장 주목하는 인물로 떠올랐으며,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는 작품상과 함께 감독상과 각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 <파고>, <쓰리 빌보드>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2회 수상한 독보적인 연기파 배우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 

프란시스 맥도맨드

다음은 <노매드랜드> 감독의 연출과 배우의 연기에 대한 해외 평이다.

 

"계속 아른거리는 아름다운 자화상"(The Hollywood Reporter)

"클로이 자오 감독의 영화에는 진정한 위대함이 있다"(The Guardian)

"경이로운 성찰과 공감의 깊이"(Variety)

"숨을 멎게 하는 호소력 짙은 영화"(ELLE)

"클로이 자오 감독은 마법사다"(Collider)

"맥도맨드가 아닌 다른 배우는 상상할 수 없다. 캐릭터 그 자체였다"(Entertainment)

"프란시스 맥도맨드의 연기가 이 영화를 떠받치고 있다"(TIME)

"클로이 자오 감독과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만들어낸 마법 같은 로드 무비"(IndieWire)

 

 

 

 

 

<노매드랜드>는 제45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했고, 제55회 전미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등 4관왕에 오르며 최다 수상의 기록을 남겼다. 이를 포함에 전 세계 유수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작품상 21관왕, 감독상 32관왕, 여우주연상 14관왕, 촬영상 21관왕 등 도합 127관왕에 등극, 계속해서 멈출 줄 모르는 수상 독주를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영화 <노매드랜드>는 2021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노매드랜드> 영화 정보

제목 : 노매드랜드
원제 : NOMADLAND
감독 : 클로이 자오
출연 : 프란시스 맥도맨드
수입/배급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장국영x양조위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알고 보면 재밌는 비하인드

왕가위 감독 영화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이 개봉을 앞뒀다.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은 지구 반대편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이별과 만남을 반복하는 보영(장국영)과 아휘(양조위)의 슬프고

movie-boobi.tistory.com

 

 

<스푸트닉> 미리보는 외계 크리처 '그것'…<에이리언> 이을까

인간을 숙주로 한 외계 생명체가 지구에 왔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에이리언> 시리즈의 계보를 이을수도 있는 영화 <스푸트닉>이 개봉을 앞두고 관심을 받고 있다. <스푸트닉>은 불시착한 우

movie-boobi.tistory.com

 

iuzzib@daum.net (오타 및 기사 제보)

※저작권자무비부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